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2월 10일(목) 오후 2시 시교육청 영상촬영실에서 ‘2020 대구교육사랑기자단·SNS서포터즈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 8월 ‘1차 워크숍’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구교육소식과 정책 홍보활동을 하는 대구교육사랑기자단과 SNS서포터즈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강의시스템(Zoom)과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스마트스토리 구기모 강사가 ‘소셜미디어 활용법과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해시태그의 원리와 활용 사례, 카메라 기본 조작법, 스마트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 등에 대해 1부와 2부로 나누어 강의했다. 또 Zoom 참가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김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의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대구교육의 바탕에는 변함없는 성원과 활약을 보여준 대구교육사랑기자단과 SNS서포터즈가 있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이 대구시교육청 SNS채널 활성화 도모에 기여하고 전략적인 홍보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교육사랑기자단과 SNS서포터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인으로 구성돼 1년간 대구교육 홍보를 위해 활동하며 이들의 임기는 내년 4월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