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방송 인터넷생중계 대행 |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찬)에서는 3일(화) 공립유치원의 창의적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실수업 센터의 역할을 위하여 정각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수업중심유치원 담당자 및 119 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수업중심유치원은 전년도 수업연구발표대회에서 입상한 교사 주관으로 올해는 고잔유치원과 정각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워크숍, 교사연수, 수업공개 등 다양한 분야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좋은 교사, 좋은 수업을 위해 끈임 없이 연구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유아들에게는 행복한 시간을, 교사들에게는 자긍심을, 학부모들에게는 신뢰감과 만족감을 주는 수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수업중심유치원을 운영한 경험을 살려 119지원단은 수업중심유치원이 더욱 충실히 운영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도 조언 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번 공개 수업한 자료를 비디오를 통해 관찰, 분석, 평가하고 차기 공개수업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함으로, 발명품에 대한 수업공개(11월, 정각병설유치원)를 통해 저경력 교사에게는 모범을 보이고, 고경력 교사에게는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소중한 기회로 삼고, 무엇보다 교실수업개선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앞으로 수업 잘하는 교사가 대우받는 시대임을 강조하며, 김인영 창의인성교육지원과장은“수업중심유치원에서는 창의적인 교수학습 전략 및 수업기술 개발에 전력을 다하며 수업 전문 교사가 되도록 늘 연구하고 노력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
|